본문 바로가기

[news] 아침에떠는수다

게임도 거뜬한 MP4P, 디지털존 디존아이 MP4

게임도 거뜬한 MP4P, 디지털존 디존아이 MP4
 
제 조 사 : 디지털존
카테고리 : 디지털기기 > 음향기기 > MP3플레이어
쇼핑 키워드 : PMP USB 리튬이온 배터리 스위치 영화 음악 하이그로시
97
이 제품에 점수주기
0

인쇄 | 메일 | 스크랩 

MP4 플레이어인 디존아이 MP4(모델명 K-990)의 첫인상은 MP3 플레이어를 닮은 외형에 동영상 플레이어의 대표 격인 PMP 미니어처 버전이라는 느낌을 준다.

매우 재미있고 호기심이 이는 제품이다. 디존아이 MP4는 책 크기의 자그마한 상자에 들어있는데, 일반 상자처럼 생각하고 개봉하려면 매우 힘들다. 여닫이 장치가 자석인 탓이다. 한쪽 끝이 자석으로 되어있어 뜯지 않고도 쉽게 여닫을 수 있으므로, 재활용하기에도 그만이다.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상자를 열면 고급스러워 보이는 빨간색 박스에 둘러싸인 MP4 플레이어가 있고, 오른쪽 내부 상자를 또 열면 부속품들이 들어 있다. 구성품은 이어폰, USB 케이블, 배터리 충전기, 충전용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 설명서이다. 배터리 충전은 USB로 플레이어와 충전기를 연결해 충전한다. 기본 제공되는 2개의 배터리로 약 20시간 가까이 재생이 가능하다.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아주 작은 크기, 하이그로시 재질의 세련된 외관, 제품 뒤쪽에 마이크와 소형 스피커가 있고, 상단에 ON/OFF 스위치, 이어폰 단자, USB 단자가 있다. 매우 간단한 제품이다. 사용 설명서 없이도 MP3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았다면, 어렵지 않게 작동시킬 수 있겠다.

디지털존의 디존아이 MP4는 MP3 재생 외에 동영상 재생, FM 라디오, 게임 등을 모두 지원하는 다기능 제품이다.

■ 음악 재생에서 동영상, 게임까지 거뜬한 만능기기
가장 궁금한 동영상 재생을 동작시켰다. 담겨있는 파일은 뮤직 비디오였는데, 역시나 약간씩 끊긴다. 크기와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약간의 끊김은 감수할 수도 있을 듯하다. 기계치라면 약간의 적응훈련이 필요하다. 최소한의 버튼 덕분에 메뉴를 오가는 데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촉감이 좋도록 골이 파여진 형태의 터치 버튼은 생각대로 잘 눌려지고 작동한다. 볼륨 버튼은 소리 크기에만 사용되고 이외에 메뉴 버튼, 플레이 이전/ 다음 버튼은 메뉴간 이동 또는 재생시 사용된다.

충전이 가능한 리튬이온 방식의 배터리 하나로 10시간 정도 쓸 수 있다.
메뉴는 음악, 영화, 녹음, 재생, 라디오, 이미지 뷰어, 설정, 텍스트, 게임 등 매우 다양하다. K-990은 잠시 쉬는 시간이나 출퇴근 시간 등 저렴한 가격에 손안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가진 셈이어서 무료하지 않게 보낼 수 있다. 게임기, 음성 녹음기, MP3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기 등 매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재생이 가능한 포맷은 MP1~MP4/ REC/WMA/WMV/ASF/WAV 등이다. 동영상 파일은 CD에 포함된 전용 컨버터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MP3 가사 지원이 되지 않는 점, 액정패널과 전면 베젤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아 패널의 검은 부분이 약간 거슬리는 점, USB 포트를 보호하는 고무 덮개 열기가 까다롭고 손톱으로 잡아당기면, 파손되기 쉬운 점 등이 제품의 완성도를 떨어뜨린다. 세세한 점에 좀 더 신경을 써서 완성도를 높인다면 개인용 휴대 멀티 플레이어로 활용성이 매우 높은 제품임에 틀림없다.

김범수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필자 kim_eric@hotmail.com | 2007-07-20